스탠다드차타드은행, 공식 페이스북 오픈 ‘좋아요’ 이벤트 실시

2012-10-29 09:58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스마트뱅킹센터의 확대, 온라인 뱅킹 서비스 개편 등에 이어 29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tandardCharteredK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국 최고의 국제적 은행, 고객에게 가장 추천 받는 은행”이라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비전 달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지속가능경영 관련 페이스북과 트위터, 블로그, ∆리버풀FC 후원 관련 페이스북과 트위터, 블로그, 그리고 ∆대학생홍보대사 프로그램인 ‘영스탠다드차타드(YSC)’ 관련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총 9개의 소통채널을 운영해 왔다.

이에 더해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오픈함으로써 ‘스탠다드차타드’라는 브랜드를 더욱 알리고 고객들과 보다 활발히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는 159년에 이르는 은행의 역사를 소개함은 물론, 홍콩,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케냐 등 세계 각국의 스탠다드차타드 페이스북 페이지로도 연결해준다. 또한, 은행의 주요 상품 및 서비스, 고객 참여형 이벤트 소식을 알리고, 이에 대한 의견을 즉각적으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한다. 특히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이 고객의 브랜드 로열티에 영향을 미치는 요즘, 국내 고객들에게 스탠다드차타드의 다양한 면모를 알리고 친밀감을 키우는 소통채널로 운영된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소매금융마케팅을 총괄하는 안현희 상무는 “페이스북은 현대인들이 사회적 친분을 쌓는 SNS 채널로서뿐만 아니라 지식과 정보를 나르는 유통채널로도 그 효과를 입증했다”며,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가장 활성화된 대화의 장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은행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일방향 영업 채널이 아닌, 고객들이 직접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는 양방향 협업 채널로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스타벅스 까페라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는 오는 11월 4일까지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공식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눌러 팬이 된 후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해당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면 이벤트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6일 페이스북 상에 공지될 예정이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김소연 과장
02-3700-59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