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여성과 함께하는 조각보 전(展) 개최
‘이야기가 있는 조각보’ 강좌 참여자들이 자투리 천, 헌 옷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는 것으로 조각보의 실용성과 예술성, 친환경성을 알리고 장애 여성들의 삶의 이야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장애여성 규방공예가 유옥순의 조각보 작품 10여점과 강좌에 참여했던 수료생 작품 10여점이 함께 전시된다.
바느질 할 때가 가장 행복하다고 말하는 유옥순의 작품들은 전통 조각보의 예술성과 작가의 따뜻한 품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인권연대 장애와 여성 마실에서 주최한 “이야기가 있는 조각보 강좌” 3개월 과정을 마치고 바느질 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는 참여자들의 조각보 작품도 선보인다.
손을 자유롭게 쓸 수는 없지만 한땀 한땀 정성을 다하여 만든 참여자들의 모시조각들을 이어서 만든 테이블 러너, 모시발, 침봉, 재활용 가방, 핸드폰걸이 등 조각보 작품과 친환경 생활용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인권연대 장애와 여성 마실은 장애여성을 비롯한 소수자의 인권을 확보하고 대안 문화를 만들기 위해 2009년 7월 첫 준비 모임을 시작으로 2011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운현궁을 관람하는 관람객에 한하여 무료로 제공되며 자세한 전시 내용은 운현궁 홈페이지(www.unhyeongung.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역사문화재과
이주현
02-2171-23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