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다문화가족 무료 건강진료 실시

-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와 연계해 다문화가족 120명 대상

뉴스 제공
창원시청
2012-10-29 16:53
창원--(뉴스와이어)--창원시는 27일 다문화가족 120명을 대상으로 한 무료 건강진료를 실시했다.

창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다문화가족의 건강증진을 돕기 위해 실시한 이날 행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에서 실시하는 건강천사 의료봉사와 연계해 진행됐다.

진료과목으로는 내과, 안과, 치과, 이비인후과, 소아과, 정형외과, 약제과, 체지방분석 등 고신대학복음병원, 창원시 치과협회 전문의료진이 직접 진료했으며, 특히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실시한 임상영양상담은 다문화가족의 식생활 습관을 조사하여 건강한 식단안내 및 임신, 출산, 육아 등 주기에 따른 건강지도를 실시해 다문화가족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며느리와 함께 온 시어머니는 “아직 며느리가(결혼이민자) 시집온 지 몇 개월 되지 않아 의사소통이 힘들었는데 통·번역사와 함께 사랑니 치료를 받을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더불어 나도 함께 진료를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온 가족이 함께 참가한 한 결혼이민자는 “평소에 아픈 곳이 있어도 질병에 따라 병원별로 가야해서 힘들었는데 오늘 이렇게 한곳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약까지 바로 처방받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많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창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1월에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한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아버지교실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가족과(창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225-3951)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여성가족과
안선영
055-225-3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