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소방학교, 의무소방원 소방실무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 중앙소방학교(학교장 류해운)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3일까지 4주간에 걸쳐 부족한 소방력 보강을 위해 선발된 제37기 의무소방원(243명)을 대상으로 소방현장 보조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의무소방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소방실무교육은 부족한 소방인력 대체효과 등을 극대화 하기위해 현장안전관리, 소방장비조작, 현장 직무교육 등 현장에 강한 의무소방원을 양성하기 위해 현장실무위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희생, 봉사 등 숭고한 소방정신 함양을 위해 명예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활기차고 건강한 군 대체복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의무위반에 대한 사전예방교육을 병행 실시한다.

소방방재청은 소방력 기준 대비 3교대 인력이 부족한 도 단위 지역의 현장활동 부서(센터, 구조대, 인천은 연평도 등 서해접경지역)에 우선 배치하여 소방현장 대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중앙소방학교
교육훈련팀
041-550-09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