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천연기념물 제454호 미호종개 자원복원 청신호
- 미호종개 자원복원을 위한 자체적 방류길 열려
연구소는 이에 따라 2013년부터 도내 미호종개 서식지 또는 새로운 대체 서식지를 조사하여 관계기관의 승인을 받은 후 방류할 예정이다.
내수면연구소 남부지소는 2008년 멸종위기종 자원 복원사업의 일환으로 환경부와 순천향대에서 분양받은 미호종개 치어를 이용, 2010년부터 내수면연구소 남부지소에서 매년 1,500마리씩 자체적으로 치어생산을 하여 현재 약 3,000마리의 어미고기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따라서 2013년부터는 대량치어생산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됨에 따라 자체적으로 방류지를 조사하여 관계기관의 승인을 받아 기존 서식지에 방류를 하거나 새로운 서식지를 조성하여 충북을 대표하던 미호종개의 이름을 다시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내수면연구소
남부지소장 김효진
043-220-6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