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2년 문화의 날 기념공연 개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문화의 달(10월)과 문화의 날(10월 20일) 기념공연을 10월 31일 19:00에 영월군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문화의 날 기념공연에는 강원도립국악관현악단의 ‘아라리’와 ‘가야금 협주곡’,‘태평소 협주곡’ 국악연주와, 도립무용단의 창작무용인 ‘감자골 마을사람 이야기’라는 주제로 전통무용이 공연된다.

사단법인 강원소리진흥회의 이유라와 단원들의 ‘금강산 타령’과 ‘영월 어랑타령’, ‘모듬북 퍼포먼스’ 등 10곡의 공연이 이어지며, 이병욱과 어울림의 실내악단의 ‘기타와 해금을 위한 우리가락 환상곡’ 등 신명나는 공연이 다채롭게 열린다.

강원도 문화예술진흥에 기여한 영월군 엄태성 문화원장 등 강원도문화예술진흥 유공자 20명에게 강원도지사 표창장도 수여된다.

이날 공연은 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내년부터는 문화의 날(해마다 10월 셋째주 토요일)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문화올림픽 실현과 도민을 위한 기념공연을 개최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문화예술과
문화예술담당 김왕제
033-249-27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