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의 숙제 ‘건강관리’, 보건교육사가 뜬다

- 건강에 대한 관심 높아져 정부 차원에서 채용 장려

전국--(뉴스와이어)--서울시가 13세 이상의 서울시민 4,500여 명을 대상으로 벌인 ‘2011년 사회조사(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체의 39.6%가 앞으로 필요하거나 늘려야 한다고 생각하는 복지서비스로 ‘건강관리 및 건강증진 서비스’를 택하는 등 최근 일상적인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건교육사의 역할이 점점 증대되고 있다.

보건교육사란 사람들이 건강한 생활을 받아들이고 유지하도록 격려하며 보건사업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개인과 집단이 그들 자신이 결정하게 하여 그들의 건강상태와 환경을 증진하도록 함을 목적으로 보건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지도하며 평가하는 전문 직종이다. 정부가 국민건강증진법을 기초로 지방자치단체와 관련 기관에 보건교육사를 채용하도록 권장하는 등 전망 역시 밝다.

건강사업 활성화에 따라 건강 관련 보조인력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추정되는 등 보건교육사의 사회적 필요성을 인식한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주)지식과미래는 제휴를 통해 ‘2013 EBS 보건교육사 3급' 방송교재를 출시하고 오는 11월 3일까지 PLUS 2 채널에서 ‘보건교육사 시험대비 강좌’를 방영한다.

EBS 보건교육사 제휴사인 (주)지식과미래는 방송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상세한 방송교재 해설 및 문제풀이 강의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는데 특히 오는 12월 시행되는 제4회 보건교육사 시험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폭증함에 따라 수강료를 25% 인하한 12월 시험 맞춤형 강좌를 11월 15일까지 구매하는 경우 방송교재는 물론 최종 파이널 모의고사, 핵심 족집게특강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주)지식과미래의 대방고시학원 박순철 원장은 “금년 2월에 시행된 시험이 너무 어렵게 출제되어 재시험 성격으로 치러지는 이번 12월 시험은 쉽게 출제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전망하며, “그동안 보건교육사를 준비하던 수험생이라면 자격증 획득의 절호의 기회인 이번 시험에 꼭 도전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는 12월 22일 치러지는 보건교육사 시험에 대한 상담은 대방고시학원(www.daebanggosi.net / 전화 1588- 6671)을 통해 자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지식과미래 개요
㈜지식과미래(대표 백영호, www.knfco.net)는 검정고시, 독학사, 초등수학, 기술직 공무원 및 자격증 분야에 대한 교재 및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교육기업이다. 지식과미래는1998년 검정고시 온라인 교육사이트인 ‘아이러브고시(ilovegosi.net)’ 론칭을 시작으로 2009년 독학사 과정인 ‘학사캠퍼스(haksacampus.net)’를 론칭했다. 또한 EBS초등수학 매스트레이닝(ebsmt.net)과 기술직 공무원 및 자격증 전문학원 대방고시학원(daebanggosi.net)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지식과미래는EBS방송협찬계약 공식 제휴사로 검정고시, 초등수학 방송교재를 출간하고 인터넷 강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국방부, 여성가족부(한부모시설), 소년원, 지방자치단체, 우리다문화가정센터 등과 협약을 통해 소외 계층에 이러닝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사회 취약층 및 소외계층의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역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교육경영 대상’을 2012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http://www.daebanggosi.net/

웹사이트: http://www.knfco.net

연락처

지식과미래
마케팅전략실
김태율 사원
02-393-04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