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직업교육·훈련 제1호 협력사업 지원 협약’ 체결
- 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 특성화고, 기업체 등과 40명 인재 육성
- 고용노동부·교과부 등의 ‘직업교육 훈련연계 협력 MOU’ 기반
※ ‘직업교육·훈련 협력사업’이란?
특성화고-대학-기업이 함께하는 전문 인력 양성프로그램.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및 현장실무 교육을 통해, 기능 기반형 인재를 양성하고, 현장실무 교육을 통한 학생과 기업의 취업연계, 나아가 특성화고 출신 재직자에게 선취업·후진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과 교육을 연계한 경력경로(Career Path) 정립에 이바지 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양영디지털고·인천기계공고 등 2개 특성화고, 나우스넷·다산네트웍스·디바이스이엔지·톱텍 등 4개 기업체, 인천광역시교육청·경기도교육청 등 2개 교육청이 참여한다.
이날 MOU 체결의 골자는 특성화고, 기업, 교육청, 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이 상호 협력하여 ▲ 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은 학생들에게 기업연계형 현장학습 제공, ▲기업은 인턴십 및 채용 기회 제공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의 후 학습 지원, ▲교육청은 제도적·재정적 지원 등을 수행 한다는 것이다.
한기대는 인천기계공고 20명(기계분야), 양영디지털고 20명(IT 분야)등 40명을 대상으로 동계 방학 기간(4주)과 하계 방학 기간(4주)에 걸쳐 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의 시설과 장비를 활용한 실무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업체 현장연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협약서 체결은 30일(수) 이채필 고용노동부과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시도교육청 대표, 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장, 기업체 대표, 특성화고 대표, 훈련교사 대표, 학생대표 등이 체결한 ‘고졸시대·열린고용 정착을 위한 현장맞춤형 실전·창의인재 양성 직업교육훈련 연계협력 협약’의 후속 조치에 따른 것이다.
이우영 원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특성화고와 기업체의 협력 구도에 한기대가 가교역할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경력경로(Career Path) 정립과 열린고용사회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