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2012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청소년 창업교육 프로그램인 ‘청소년 비즈쿨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전국의 124개 초·중·고 학생들이 창업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 전시와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 발표, UCC공모전, 4인4색 토크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창업 축제 한마당이 시작된다.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은 10.31(수) ~ 11.2(금),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7A홀)에서 ‘2012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즈쿨(BizCool) 이란 ‘비즈니스(Business) + 스쿨(School)’의 합성어로 ‘학교교육과정에서 비즈니스를 배운다’는 의미로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선정하여 창업 및 경영교육과 기업가정신을 함양시키는 교육과정.

‘청소년 비즈쿨’은 ‘비즈니스(Business)’와 ‘스쿨(School)’의 합성어로, 학교에서부터 창업에 대한 교육, 올바른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이며, 특히 이번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은 기획 단계부터 아이템 선정까지 비즈쿨 학교 선생님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의견이 반영되어 완성되었으므로 학생의 눈높이에서 맞춘 행사라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Smartainment, Bizcoolworld - 비즈쿨 월드에서 똑똑하게 놀자!’라는 슬로건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창업아이템과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개발된 제품으로 192개 부스가 채워진다.

전시행사장 내에서는 31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비즈쿨 장기 자랑, 창업! 골든벨 등 다양한 무대행사를 진행하여 비즈쿨 학생들의 다양한 끼와 창업 및 경제지식을 뽐내게 될 예정이다.

특히, 사전에 제시된 주제를 가지고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및 발표능력을 서로 겨루는 ‘창업아이디템 경진대회’, 창업에 대한 생각을 편한하게 얘기할 ‘4인4색 토크콘서트’ 등이 운영.

또한, 비즈쿨 활동을 시작으로 창업에까지 성공한 선배들이 직접 운영하는 성공창업기업관과 다양한 분야의 창업 전문가들에게 창업에 관하여 상담받을 수 있는 컨설팅관은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자극과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가 전국 초·중·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즈쿨 지원 사업 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창업진흥과(042-481-4535), 창업진흥원 창업교육팀(042-480-4461)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창업진흥과
성홍석 주무관
042-481-45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