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양평동 이레빌딩에 500억 투자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2-10-31 10:5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정기)가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랜드마크 프라임급 빌딩인 이레빌딩에 500억원을 투자한다.

이번 투자는 도이치자산운용이 운용중인 OPUS ONE 사모신탁이 소유하고 있는 이레빌딩(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소재)을 매입·운용 후 매각을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구조이다.

교직원공제회는 KB스타오피스사모부동산투자신탁1호를 통해 신협중앙회, KB와이즈스타투자신탁 등과 함께 공동출자하고, 자본금 950억원 중 500억원을 투자하는 최대 출자자로 참여한다. 총 매입비용 2,150억원 중 자기자본을 제외한 1,110억원은 금융권 담보대출로 조달된다. 펀드 투자기간은 10년이며, 운용기간 연평균 배당 수익률은 8%이상(매각 차익 제외) 수준을 전망하고 있다.

투자 대상인 이레빌딩은 대부분의 임차인이 우량임차인(대기업 계열)으로 구성되어 있고, 준공이후부터 낮은 공실률을 줄곧 유지하고 있어 앞으로도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된다. 또한 영등포권역 랜드마크빌딩으로 지역 내 최고의 입지 조건과 도로교통, 배후인구, 주변상권 등의 환경이 우수해 향후에도 꾸준한 임차수요와 지속적인 자산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교직원공제회 관계자는 “이번에 투자하는 이레빌딩은 안정적인 수익성, 탁월한 부동산 입지, 향후 입지개선으로 인한 부동산의 가치 예상 등을 감안할 때 펀드 만기 시 자산 매각을 통해 투자금을 안정적으로 회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대리 이소영
02-767-02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