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재난방송 인터뷰 전문가’ 채용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재난관리전담기관으로서 소방·방재·안전 분야의 다양한 재난 및 긴급상황 발생 시 언론을 통한 대국민 대처방법 신속 전파, 국민안전의식 고취 등을 위하여‘재난방송 인터뷰 전문가’1명을 신규채용할 계획이다.

이는 최근 빈번한 태풍, 불산 누출 등 재난상황발생시 뉴스시간대 인터뷰 수요가 대폭 증가하고, 재난·대응상황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체계적으로 전파하기 위한 정례 브리핑이 절실히 요구된데 따른 것이다.

이번에 채용되는 인력은 일반계약직 5호(1명, 5급상당)로 재난상황 발생 시 각 신문 및 방송사에 대한 재난상황 브리핑 및 인터뷰 등의 업무를 전담할 예정이다.

응시원서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소방방재청(운영지원과)에서 접수받으며, 등기우편이나 방문 제출이 가능하고,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합격자에 대해서는 2년간 채용계약을 하고 근무실적 등에 따라 총 5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채용공고문은 나라일터(http://gojob.mopas.go.kr) 및 소방방재청 홈페이지(www.nem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접수 및 관련 문의사항은 소방방재청 운영지원과(02-2100-5060/5062)로 하면 된다.

소방방재청에서는 이번에 채용되는 인력은 각종 재난발생시 신속·정확히 국민에게 전달하는 방송전문가로 대국민 안전의식 고취에 기여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기대하고 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운영지원과
02-2100-50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