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자치구 문예회관과의 업무협약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세종문화회관(사장 박인배)이 10월 31일(수) 오후 6시에 나루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자치구 문예회관과의 2013 연계사업 업무협약식을 갖는다.

자치구 문화예술회관의 활성화와 건전한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연계사업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문화회관과 자치구 문예회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문화회관 박인배 사장은 2012년 1월 취임 시 세종문화회관의 우수 공연을 자치구 문예회관에 전파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수준 높은 공연을 접하게 함으로써 지역문화를 활성화 하겠다는 ’연계공연‘ 사업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세종문화회관은 이러한 ’연계 사업‘이 궁극적으로 자치구 문예회관과 공동의 창작활동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그 콘텐츠들이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될 수 있는 쌍방향 문화예술 교류까지 이어질 수 있는 사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연계사업은 2012년 상반기 자치구 문예회관 현황 및 환경분석을 바탕으로 유료공연 정착과 공동주최 형식의 기초틀 만들기에 주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2013년에는 공동협력 사업을 확대, 발전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자치구 문예회관과 세종문화회관이 자율적 협력체계 속에서 공동으로 작품을 기획하고 제작, 홍보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자치구 문예회관을 활성화시키고 생활 밀착형 문화예술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상호 협력적인 관계를 약속하는 자리이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세종문화회관 박인배 사장을 비롯한 강동아트센터, 강북구청, 강서구청, 나루아트센터(광진구시설관리공단), 노원문화예술회관, 마포문화재단, 서대문문화회관, 성북문화재단, 양천문화예술회관(양천구청), 영등포아트홀(영등포구청), 은평문화예술회관(은평구시설관리공단)의 각 대표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문의) 세종문화회관 공연기획팀(02-399-1033)

세종문화회관 개요
1978년 4월 설립된 세종문화회관은 1999년 재단법인으로 출범하였다. 2003년 시설개보수공사를 통해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장으로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jongpac.or.kr

연락처

세종문화회관
홍보마케팅팀
박향미
02-399-114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