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경북 동해안 포항시에 교통방송 설립 추진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2-10-31 15:04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이 포항시, 경주시와 경북 동해안 지역을 가청권으로 하는 (가칭)TBN경북교통방송 설립을 추진한다.

도로교통공단의 TBN한국교통방송은 이를 위해서 (가칭)TBN 경북교통방송 설립 허가신청서를 지난 10월 4일 방송통신위원회에 제출하였다.

경북 동해안지역은 아세안하이웨이인 7번국도가 남북으로 관통하며, 동해권 해양관광과 설악산등 주요 관광지로 진입하는 중추적인 도로기능을 하고 있어서, 운전자와 청취자를 대상으로 교통, 기상, 관광정보 제공이 특히 요구되고 있다. 아울러 포항권에는 포항산업단지와 주요 고속도로망이 교차하고 있어 교통사고와 정체 등을 예방하기 위한 교통전문방송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던 지역이었다.

경북 동해안 해양개발 종합계획(경상북도, 2007년) 추진에 따라 교통혼잡(26.9%)과 대중교통이용불편(15.2%), 관광정보수집불편(6.4%)등의 문제점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아울러 경북 동해안지역의 경주 신라문화유적지, 동해안 해양관광휴양지, 포항시 산업단지 등을 찾는 관광객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 예상되고 있다.

이에 (가칭)TBN경북교통방송이 허가를 받아 설립되면, 포항시, 경주시, 울진군, 영덕군 등을 가청권으로, 교통과 기상, 생활정보 등을 제공해, 교통사고예방과 선진 교통문화 정착에 이바지 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며, 국토균형발전을 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방송지원국
02-2230-6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