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미호천 도랑살리기 행사 실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0-31 15:04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31일 비하동 강서초등학교에서 학생, 주민, 미호천MOU체결업체, 환경단체 등 100여명이 참여하는 “미호천 도랑살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학교 주변 도랑에 버려진 생활쓰레기 5톤을 수거하는 등 정화활동을 실시하였으며, 도랑내 퇴적물을 제거하고 도랑물길을 터주었으며, 미나리와 꽃창포 등 수질 정화식물을 심었다. 또한 친환경비누 만들기 체험으로 학생들을 위한 환경교육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미호천의 최상류인 도랑을 자연형으로 복원하고자 지난해부터 실시한 사업으로 미호천 MOU기업(LG화학외 12개사) 후원으로 물포럼코리아가 주관하는 등 관 주도가 아닌 민간 주도로 진행되어 더 큰 의미가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이정골 도랑살리기 복원사업에 이어 강서초교 옆 도랑살리기 사업이 기업과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환경보전활동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주시에서도 국토의 실핏줄인 도랑이 본래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날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수질관리과
하천관리담당 윤영진
043-200-2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