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방본부, 2012년도 호남권역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 40여 기관단체 583명이 참여, 전라북도 통합대응 역량 강화

전주--(뉴스와이어)--전북소방안전본부(본부장 심평강)은 10월 31일 오후 2시에 익산시 원광대학교 학생회관에서 도 소방안전본부가 주관하고 전남, 광주시 소방본부가 지원하는 ‘2012년도 호남권역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전북,전남,광주 3개 시· 도에서 40개 기관· 단체 583명, 장비 55대가 참여해 테러에 의한 폭발· 붕괴· 화재대응 등 전라북도의 대응한계를 초과하는 대규모 재난발생에 대응하는 훈련으로 호남권역 소방관서 및 유관기관의 유기적 역할 분담 및 공조체계를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전북,광주,전남을 하나의 권역으로 통합하여 실제와 같은 훈련을 실시하였다.

훈련 상황은 테러분자로 보이는 불순분자들이 그들의 요구사항을 관철시킬 목적으로 인질극을 벌이고, 화학테러와 폭발에 의한 건물붕괴 및 화재가 발생하여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가상상황을 설정하여 테러 대응, 인명구조구급 및 화재진압, 사상자 후송, 피해시설 긴급복구 및 긴급구호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날 전라북도 행정부지사(박성일)는 훈련에 참가한 소방공무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이번 훈련을 계기로 대형재난 발생 시 각 유관기관· 단체의 대응능력을 배양하고, 상호협력체계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 소방안전본부
대응구조과
063-280-3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