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2013년도 예비 창업동아리 모집

2012-11-01 08:58
대구--(뉴스와이어)--2011년 2월에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지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영문 교수)은 대학생들의 창업을 독려하고 우수 청년창업가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대학생 2013년도 예비 창업동아리를 11월 9일까지 모집한다.

창업지원단은 10개 내외의 대학생 예비 창업동아리를 선정해 2013년도 창업동아리 모집에 앞서 좀 더 성공가능성이 높은 창업동아리를 발굴하고자 한다.

선정된 2013년도 예비 창업동아리는 내년에 창업동아리 선발시 가산점이 주어지며 선정된 동아리는 창업아이템 개발비를 지원받게 돼 창업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2013년도 창업장학생 선발, 해외시장 판로 개척사업(예정) 지원 때는 가산점을 주고 정부의 창업지원 자금 연계, 창업 준비 공간과 시설 제공, 창업컨설팅과 멘토링, 창업교육, 워크숍, 산업현장 견학 등 다양한 창업 지원프로그램에 참여시켜 성공 창업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문 계명대 창업지원단장(경영정보학과 교수)은 “참신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대학생들이 공동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미래의 스타 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지역 대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공이나 창업아이템에는 제한이 없다.

이번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지원단 카페(cafe.daum.net/ekubic)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서를 11월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http://cafe.daum.net/ekubic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교육부
신교성 매니저
053-620-2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