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전통시장 어린이 경제캠프’ 3일 실시
- 지역아동센터 학생 대상으로 현명한 소비활동 등 체험학습프로그램 제공
이번 경제캠프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전통시장에서 배우는 경제교육을 통해 전통시장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시장에서 직접 물건을 구입하면서 자연스럽게 경제개념을 습득할 수 있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경제캠프가 열리는 온양온천시장은 충남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전통시장 운영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는 곳이다.
충남경제교육센터 임형빈 센터장은 “이번 어린이 경제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전통시장에서의 현명한 소비생활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한 어린이 경제캠프는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양질의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수혜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