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개발부담금 길라잡이’ 홍보책자 발간

- 개발부담금 관련 토목·건축설계업체 등에 배부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1-01 09:35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개발부담금을 보다 쉽게 안내하는 ‘개발부담금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이 홍보책자는 개발부담금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부족으로 잦은 민원이 발생됨에 따라 홍보를 통해 불필요한 개발행위를 사전에 억제하고 일정면적 이하로 적정규모의 개발행위를 유도해 시민들의 과세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안내서로 제작됐다.

‘개발부담금 길라잡이’ 홍보책자는 개발부담금 제도의 전반적인 내용과 부과대상 사업, 감면대상사업, 관계법령 등이 쉽게 수록됐으며 가로 19cm*세로26cm 규격에 칼라양면 40쪽 500부가 제작되었다.

청주시는 이 책자를 개발부담금 관련 토목설계업체, 건축설계업체, 청주시 각종 인허가 부서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청주시 지적담당은 “이번 개발부담금 길라잡이 가이드북 제작·배부로 각종 개발행위를 하고자 하는 사업시행자 및 시민들에게 개발부담금에 대한 정확한 이해 도모와 개발부담금 징수의 안정을 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도시계획과
지적담당
043-200-2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