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소속 태권도선수들, 아름다운 재능기부

- 매주 토요일 다문화가정 어린이, 보호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1-01 09:35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청 소속 태권도부(감독 이정희) 선수들이 태권도를 통한 아름다운 재능기부로 찬사를 받고 있다.

청주시청 태권도부는 지난 4월 7일 사직동 태권도전용훈련장에 무지개태권도교실을 개설하여 다문화가정 어린이와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태권도를 가르치고 있다.

현재 중국, 몽골, 베트남, 일본에서 이주한 다문화가정 어린이 27명과 보호자 10명이 열심히 태권도를 배우고 있으며, 태권도 수련은 물론 한국 정착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랑방 역할도 하고 있다.

또 이들 역시 매주 태권도교실을 기다리고 있을 정도로 관심과 호응이 매우 높다.

청주시청 태권도부 이정희 감독은 “다소 부족한 여건이지만 다문화가정이 한국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무지개태권도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체육교육과
생활체육담당
043-200-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