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2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 지정
- 선암어린이집, 병영어린이집 등 4개 시설
- 어린이놀이시설 관리주체 안전관리강화 및 관심제고 유도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 지정’은 어린이 안전 강화를 위해 제정된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전면 시행에 맞춰 놀이시설 관리주체의 자율 안전관리강화 및 관심 제고를 위해 울산시 및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올해 처음으로 실시됐다.
울산시는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 지정을 희망한 시설에 대해 민간 전문가 포함한 선정위원회를 구성, 심의 결과 선암어린이집(원장 하경옥)은 행정안전부 지정시설로, 병영어린이집(원장 박혜자), 벽산우진아파트(원장 곽길남), 농소어린이집(원장 박영숙) 등 3개 시설은 울산광역시 지정시설로 선정했다.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로 지정된 4개 시설은 인증서와 인증판을 받고, 의무사항인 안전교육 1회 면제 등의 성과급(인센티브)을 받는다.
울산시는 11월 정례조회 시에 표창을 수여하고, 행안부지정시설로 선정된 선암어린이집은 11월 중으로 인증판 제막식을 갖는다. 병영어린이집 등 울산광역시 지정시설로 선정된 3개 시설은 해당구에서 자체 전수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관리주체의 안전관리 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지정’을 통해 어린이 안전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은 지난 2008년 1월 27일 제정되어 법 시행 이후 설치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해 설치검사를 의무화하고, 법 시행 이전 설치시설에 대하여는 2015년 1월 27일까지 유예기간을 두어 설치검사를 완료토록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올해 1월 27일부터는 설치검사 유무에 관계없이 모든 어린이놀이시설은 2년 1회의 안전교육과 안전점검 및 보험가입을 의무화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이은영
052-229-4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