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영릉(英陵), ‘세종 옛길 따라 걷기’ 역사탐방 실시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 세종대왕유적관리소(소장 최병선)는 오는 3일과 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4회에 걸쳐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세종대왕 영릉(英陵)과 효종대왕 영릉(寧陵)의 소나무 숲으로 조성된 옛길을 따라 걸으며 늦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세종 옛길 따라 걷기’ 역사탐방행사를 실시한다.

참가가족은 세계문화유산인 조선왕릉에 관한 역사 해설과 주변 자연생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영릉 주변에 서식하는 새들의 서식 공간 확보를 위한 새집 달아주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소나무 숲길인 산책로를 따라 산을 오르면서 아름답게 펼쳐진 남한강과 여주보를 조망하고, 하산 후에는 영릉 주변 환경정화활동도 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총 4회(1회 10여 가족)에 걸쳐 진행되는데, 참가신청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행사시간 및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왕유적관리소 누리집(http://sejong.cha.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앞으로 많은 국민들이 조선왕릉과 자연생태공간 속에서 가족들이 즐거움과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세종대왕유적관리소
031-885-31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