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중국시장 진출 전략과 분쟁해결 공동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대한상사중재원
2012-11-01 15:41
서울--(뉴스와이어)--대한상사중재원(원장 권대수)은 오는 11월 6일(화)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프랜차이즈 중국시장 진출 전략과 분쟁해결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기업이 중국 현지에 진출하여 프랜차이즈 계약을 하고 가맹점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분쟁의 효율적인 예방 및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중국시장 진출을 고민하고 있는 국내 기업 담당자들을 그 대상으로 하며, 계약 체결 시 유의사항과 분쟁의 유형 및 중재제도 활용 방안 등에 대해 현지 법률사정에 밝은 변호사 등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자 전원에 대해서는 대한상사중재원과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제작한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 안내서’가 무료로 배포된다.

본 세미나는 11월 6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한상공회의소 건물 지하 2층에 위치한 중회의실B에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이메일(pinoky5@korcham.net)로 하면 된다. 문의전화 02)6050-1492.

대한상사중재원 개요
대한상사중재원은 국내 유일의 상설 법정 중재 기관으로 1966년에 설립됐으며 국내외 민·상사 분쟁에 대한 중재 절차 진행 등 분쟁 해결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중재는 단심제, 심리 비공개, 민간 전문가에 의한 판정, 중재법과 유엔 협약에 따른 판정의 국내외적 집행력 등을 특징으로 하는 대표적인 대체적 분쟁 해결 제도다. 대한상사중재원은 중재 사건 처리 외에 조정·알선·상담 등을 통한 분쟁 해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ISD, NCP 등 각종 정부 위탁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ab.or.kr

연락처

대한상사중재원
진흥전략팀
이준기 직원
02-551-20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