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흥덕구, ‘동절기대비 자동차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 11월 7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흥덕구청 주차장에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1-02 09:34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흥덕구청(구청장 이태만)은 구청을 방문하는 시민의 안전한 차량운행을 위해 동절기대비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는 충북자동차전문정비조합(Carpos) 청주지회 후원으로 오는 11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흥덕구청 주차장에서 실시하며, 방문 고객의 차량 중 국내완성생산차량을 대상으로 하며 외국산 및 대형과 영업용 차량은 제외한다.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는 자동차정비자격을 갖춘 청주시 소재 충북자동차전문정비조합(Carpos) 청주지회 회원들이 자동차 내부 부속품과 배선 불량, 타이어공기압 등 안전 상태를 진단하고 운전자가 평소 운행 중 발견한 이상 부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노후 와이퍼, 전구 등 소모품 무상 교체와 워셔액, 오일류를 보충해주는 등 차량운행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결과 경정비를 필요로 하는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고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경우는 별도의 서비스를 받도록 안내할 계획이며, 특히 겨울철 자동차 안전관리 요령과 운전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안전운행에 대한 교육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시민은 점검당일 흥덕구청 주차장으로 찾아오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청주시지회(☏ 284-9911) 또는 흥덕구 경제교통과(☏ 200-836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흥덕구 관계자는 “금번 무상점검서비스가 호응이 좋을 경우 매년 분기별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흥덕구청
경제교통과
교통행정담당
043-200-8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