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겨울철 대비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 11월 6일, 차량등록사업소 주차장에서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1-02 16:08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차량등록사업소(소장 송희삼)는 겨울철 시민의 안전한 차량운행을 위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무상점검서비스는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청주시 차량등록사업소 주차장에서 실시하며, 방문 고객의 차량 중 기아자동차 생산차량을 대상으로 한다.

무상점검은 자동차 내부 부속품과 배선불량, 타이어공기압 등 안전상태를 진단하고 노후 와이퍼, 전구 등 일상 소모품 교체 및 워셔액, 오일류를 보충하는 등 차량운행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다가오는 겨울철을 대비하여 부동액 비중, 배터리 상태 등 안전운행에 필요한 항목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결과 경정비를 요하는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고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경우는 별도의 서비스를 받도록 안내할 계획이며, 겨울철 자동차 관리요령 및 운전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안전운행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지속되는 고유가에 대비해 연비를 절약하는 운전요령과 연비절감형 부품 교체를 안내하고 무료 배출가스검사를 받도록 하는 등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저감에 대한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는 올해 마지막 무상점검으로 시는 올 들어 10회에 걸쳐 194대를 무상점검 한바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차량등록사업소
검사담당 안효원
043-200-4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