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금융그룹, ‘제1회 KDB학생미술대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 미래 한국 미술계를 이끌어 나갈 200명 미술재능인재들에게 상장 및 부상 수여

- 수상작 200점, 16일까지 ‘파이어니어 갤러리’ ∙KDB 산업은행 본점 로비에 전시 돼

서울--(뉴스와이어)--KDB금융그룹(회장 강만수, www.kdb.co.kr)은 2일 KDB산업은행 본점 지하1층 대강당에서 수상자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 1회 KDB학생미술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도전’을 주제로 열린 이번 학생미술대전에는 전국 2,200여명의 중·고교생이 참가, 예선과 본선 대회를 거쳐 최종 200명이 선정됐으며 이 중 24명의 미술재능인재들이 입상의 영광을 누렸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선화예술고등학교 1학년 변정한 군과 봉화중학교 2학년 박예찬 군이 각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1회 KDB학생미술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부상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우수상 이상의 수상자에게 단체 해외 연수의 특전까지 부여해 화제가 됐다. 실제로 우수상부터 대상까지 총 14명의 수상자들은 1주일 간 특별 초빙된 전문가와 함께 SVA(School of Visual Arts) 탐방 및 뉴욕 현대미술관, 구겐하임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 미국의 대표 미술관을 관람하며 해외의 미술 트렌드를 직접 경험하게 된다.

KDB금융그룹 강만수 회장은 “오늘 이 자리에 있는 200명의 청소년들이 장차 미래의 한국 미술계를 이끌어 나갈 예술인으로 거듭날 때까지 청소년 미술재능인재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KDB학생미술대전>은 본선 참가자의 작품 200점을 모두 전시, 청소년 미술재능인재들이 예비 미술가로서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전문 큐레이터의 손길을 거쳐 전시되는 수상작 전시회는 3일부터 16일까지 KDB 산업은행 야외정원 내 위치한 ‘파이어니어 갤러리’와 KDB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열리며, 판매된 작품의 수익금은 해당 작가에게 추가 상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dbgroup.com/kor

연락처

KDB금융그룹 홍보대행
피알게이트
한지현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