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상권활성화 지원사업에 앞장

뉴스 제공
강남구청
2012-11-04 11:04
서울--(뉴스와이어)--“강남 상권 활성화, 갈데까지 가보자!”

최근 글로벌 경제 위기로 인한 내수경기의 침체로 중소상공인의 어려움이 심화되는 가운데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에서는 강남구 상권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중소상공인 살리기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경기침체 속에서 중소상공인과 함께 위기탈출을 위한 다각적인 내수경기 활성화 사업을 모색하고 위축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으로 1탄‘강남경제 위기탈출 生生콘서트 ’, 2탄‘중소상공인 마케팅 특강’에 이은 세 번째 사업이다.

영동전통시장, 압구정 로데오, 논현역, 강남역 맛의 거리 등 관내 10여개 상권별 홈페이지 제작, 맛집 홍보 책자 발간, 거리 축제, 할인 이벤트 행사 등 각 상권에 맞는 홍보 마케팅관련 아이디어 사업을 상인회가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구에서 이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처음 스타트를 끊은 곳은 압구정 로데오거리. 최근 분당선 연장선의 개통으로 유동인구의 유입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압구정 로데오거리를 알리기 위해 거리 곳곳에 석고마임 퍼포먼스를 도입하여 주말 나들이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압구정 로데오거리를 시작으로 오는 연말까지 상권들의 각종 홍보 마케팅 사업으로 강남구 경제는 상향 곡선을 그릴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구 관계자(지역경제과장 김청호)는 서민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중소상공인이 스스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향후에도 중소상공인과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상권 자체 홍보 아이디어 사업 추진을 지원함과 동시에 상권 상징 조형물 설치, 거리문화 공연 등 상권별 지원사업과 웨딩박람회, 패션마켓 등 분야별 지원 사업을 전개하여 매출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남구청 개요
강남구청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1975년 10월 1일에 개청하였다. 구민의 고민을 마음으로 공감하고 이해하려는 구정철학을 바탕으로 공공보육시설 확충, 일자리 창출, 어르신 행복타운 건설 등 구민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ngnam.go.kr

연락처

강남구청 지역경제과
신성장동력팀
김혜선 주무관
02-2104-16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