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국 장쑤성·길림성 환경분야 상호협력 체결

- 경기도와 중국 성 정부간 환경협력 체결로 도내 환경기업 중국진출 지원의 발판 마련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가 중국 장쑤성과 환경분야 협력을 위한 협력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교류협력을 추진한다.

박신환 경기도 환경국장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중국 장쑤성과 길림성을 방문할 계획으로 장쑤성·길림성 환경보호청과 환경분야 협력양해각서 체결 등 도·성간 상호 환경분야 협력강화를 추진하고 경기도의 환경정책도 소개할 예정이다.

금번 양해각서에는 상호간 환경정책과 신기술에 대한 세미나, 워크샵 등을 추진하고 환경기술개발과 평가, 환경시설 및 기기분야 등의 환경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상호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중국 장쑤성은 중국내에서도 한해 2813억8000만 달러를 수출(2010년 기준)하는 등 경제중심의 성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그동안 경기도와 우호협력관계를 유지해 왔다.

아울러 길림성은 경기도와 2008년 2월 환경분야 협력양해각서를 체결하여 상호 초청과 방문 등 교류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양해각서 갱신은 유효기간(5년) 만료 전 도·성간 상호 교류협력 확대 강화에 공감, 직원 장기교류 파견 등을 추가하는 사항으로 오는 8일 협력양해각서를 갱신 체결하고 길림성 환경시설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경기도는 이번 협력이 도내 환경기업들의 중국 진출 발판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환경정책과
환경산업팀
정 현
031-8008-35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