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네이버 모바일 건강서비스에 응급처치 동영상 오픈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은(청장 이기환) ‘12. 11. 1(목) 1일 3천만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포털사인 NHN 네이버 건강서비스 모바일을 통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대국민 생명보호정책 확산운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동영상 오픈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부응하고 전 국민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안전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지난 9.13(목) 소방방재청과 NHN(대표 김상헌)과 정보제공 협약 체결 일환으로 추진하였다.

NHN 네이버 모바일 웹 ‘건강서비스’에 탑재되는 영상물은 심폐소생술(성인, 영·소아), 기도이물폐쇄(성인,영아), 자동제세동기 등 총 6편과 스틸사진 72건의 응급처치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소방방재청은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인하여 네이버 검색창, 지식백과, 아웃링크 등 홍보를 통한 연 3억6천만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기대하며, 국민안전방송 소방방재청 *NEMATV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것이라고 하였다.

이밖에도 소방방재청과 NHN 네이버는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사이트 ‘네이버 TV 캐스트’을 개설하여, 재난·재해에 대비한 선진국형 실시간 예방·대응에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 NEMA TV란 국가재난전담기관인 소방방재청에서 재난정책에 대한 국민 관심 고조와 안전교육 필요성 증대에 따라 2006.4.4. 개국 이래 각종 재난안전정보를 대국민에게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대변인실
02-2100-51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