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1-05 09:36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대표 홈페이지(www.cjcity.net)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에서 우수품질마크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제도는 장애인이나 고령자가 웹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고 이를 상징하는 품질마크를 1년동안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심사는 1단계 준수항목 21개 모두 95% 이상 준수 여부의 전문가 심사와, 2단계 시각장애인과 상지지체 장애인이 심사하는 사용자 심사로 진행됐다.

특히 시·청각 장애인 등이 컴퓨터를 통해 시 홈페이지 내용을 보는데 불편이 없도록 그림이나 사진, 동영상에 대한 화면설명 및 자막지원서비스등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만으로도 모든 콘텐츠에 접근해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인 등의 편의 제고를 염두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청주시는 “앞으로도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소외계층 모두가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웹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정보통신과
인터넷담당 권경애
043-200-2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