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용정도시개발 사업 건설지 발간

-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행정절차, 민원처리 등 수록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1-05 09:38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민간사업으로 추진한 용정지구 도시 개발사업 준공에 따른 건설지(백서)를 발간했다.

이 건설지에는 개발계획 제안,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조합설립인가, 실시계획 및 환지예정지 인가, 환지처분 공고, 공사 착공에서 준공, 공공 시설물 인수까지 단계별로 추진해야하는 행정절차와 각종 인·허가시 첨부하여야 하는 서식, 관련법 검토 사항, 참고자료, 도시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각종 민원 처리 사항, 그리고 용정도시개발사업 지구단위 계획 등을 수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향후 같은 사업을 추진할 때 이백서가 행정절차 이행과 민원해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용정지구 도시개발 사업은 상당구 용정동 392-6번지 일원 21만3926㎡의 토지 소유자들이 조합을 구성하여 환지방식으로 1777세대, 5686명을 수용하는 택지를 개발한 전국최초의 사업으로 2008년 8월 착공하였으나 2009년 1월 뜻하지 않은 시공사 부도로 공사가 중단되고, 암발파에 따른 민원으로 공사가 지연되는 등 수많은 어려움을 격은 바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단지조성과
도시개발담당 연제일
043-200-2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