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중소기업지원기관협의회 구성 운영

- 14개 기관 실무부서장으로 … 보다 효과적 기업 지원 기대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보다 효과적으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지원기관협의회’를 구성, 내년 1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역 중소기업의 원활한 해외시장 개척 지원을 위해 ‘통상지원조정협의회’도 구성 운영된다.

중소기업지원기관협의회는 행정기관(울산시 등 2개), 출연기관(중기센터 등 4개), 지원기관(중소기업진흥공단 등 8개) 등 14개 기관의 부서장 및 실무진으로 구성된다. 회의는 매월(첫째 수요일) 열린다.

주요 기능은 중소기업지원기관별 주요 사업계획 및 지원 정책 협의, 중소기업지원 신규정책 사업 발굴 협의, 중소기업에 대한 각종 사업의 사전 협조 등이다.

현행 ‘수출유관기관실무협의회’를 확대한 ‘통상지원조정협의회’는 울산시, 중기센터, 울산테크노파크, 무역협회, 중진공, 상의 등 6개 기관의 실무 부서장으로 구성 운영된다. 회의는 분기별로 열린다.

주요 역할은 해외 시장 개척 참가 수출업체 현황(업체, 수출 실적) 관리, 기업체별 해외시장 지원기준(참가 횟수, 지원액 등)설정, 해외시장 개척기간 확대 방안 마련 등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중소기업 지원과 관련한 14개 기관이 매월 만나 지원 정책을 협의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업 발굴은 물론, 유사 중복 지원 등의 사례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경제정책과
서상순
052-229-27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