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2년 EA 성숙도 평가서 ‘최우수’

- 정보자원 효율적 관리 및 정보화사업 중복투자 방지로 예산절감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가 정보자원의 효율적 관리와 정보화 사업의 중복투자 방지로 예산절감에 기여하는 등 정보기술아키텍처(EA) 성과가 전국 최고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4일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전국 16개시·도(세종특별자치시 제외)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2 정보기술아키텍처(EA) 성숙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정보기술아키텍처(EA : Enterprise Architecture)’는 정보화를 조직·기관 전체의 관점에서 추진하 수 있도록 구체화·표준화·현행화된 종합적인 정보화 설계도로 지난 2008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중앙 및 공공기관, 지자체를 대상으로 EA성과를 매년 측정하고 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EA를 대전 시정에 정착시키기 위해 규정을 마련하고, 반복적인 교육,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는 한편 IT정보자원과 관련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등 정보자원관리 정착을 위한 노력이 돋보였다.

특히 시가 올해 EA를 통해 정보화사업관련 예산편성에 앞서 정보화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정보화용역심의회’를 개최해 세밀한 심의로 총 38건 중 4억 8800만원의 사업비를 절감하는 등 불필요한 정보시스템 구축을 방지하는데 크기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성주공 시 정보화담당관은 “최근 범정부적으로 정보화시스템에 대한 관리와 투자 효율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시는 정보화사업 예산편성에서 사업완료까지 EA를 기반으로 중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기획관리실
정보화담당관실
정보기획담당 이선경
042-270-32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