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윈도우즈 환경에 최적화된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 출시

- V-레이 특허 기술 내장된 올인원 어플라이언스 통해 데이터 저장 위치에 상관 없이 데이터 및 전체 시스템에 완전한 보호 및 복구 기능 제공

뉴스 제공
시만텍코리아
2012-11-05 10:12
서울--(뉴스와이어)--시만텍(www.symantec.co.kr)이 IT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물리 및 가상 환경 보호를 위해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과 가상환경 지원, 개별단위 복구기술 등을 통합한 올인원 어플라이언스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Symantec Backup Exec 3600)’ 를 선보였다.

급증하는 데이터를 관리하고 스토리지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하면서 백업 속도를 향상시켜 주는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 어플라이언스는 ‘VMware vSphere 5’를 지원하고 최적화된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에서 ‘시만텍 백업 이그젝’을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이다. 특히 전체 서버와 중요한 MS 애플리케이션 및 VM웨어나 MS 하이퍼-V 가상 게스트를 수 분 내로 복구할 수 있는 ‘V-레이(V-Ray)’ 특허 기술을 이용해 시스템 장애를 최소화한다.

포괄적인 올인원 백업으로 백업 업무 간소화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 어플라이언스는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가장 포괄적인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이다. 데이터가 윈도우 파일 서버에 위치해 있든 VM웨어, 하이퍼-V 가상 서버 등에 위치해 있든 아니면 MS 익스체인지, SQL, 쉐어포인트 등 중요한 애플리케이션 서버에 위치해 있든 데이터 저장 위치에 상관 없이 데이터 및 전체 시스템에 완전한 보호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에 가장 중요한 자산인 데이터 보호의 복잡성을 줄이고, 백업 업무 및 백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데이터 중복제거로 백업 시간 및 스토리지 최대 90% 감소

백업 스토리지 하드웨어의 비용 절감을 위해 사용되는 다른 중복제거 솔루션과 달리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 어플라이언스는 백업 작업 전반에 걸쳐 데이터 중복제거가 이루어진다. 소스 및 타깃에서 중복된 백업 데이터를 제거함으로써 변경된 데이터만을 스토리지에 전송하기 때문에 저장되는 백업 데이터 양을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백업 횟수나 데이터 저장 장소에 상관없이 단일 데이터 사본만을 저장하기 때문에 스토리지 효율성을 높을 수 있고, 네트워크 대역폭 개선과 백업 속도 향상 및 관리 비용 절감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더불어 ‘가변 길이 분할(Variable length segmenting)’로 알려진 VM웨어를 위한 고급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도 지원한다.

복제기능 내장 및 최적화된 데이터 중복제거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 어플라이언스에는 최적화된 복제 기능이 포함되어 중복제거된 데이터를 다른 어플라이언스로 또는 ‘백업 이그젝 미디어 서버(Backup Exec Media)’로 바로 복사할 수 있다. 디바이스 간에 중복되지 않은 고유 데이터만 복사하는 최적화된 복제 과정은 해당 디바이스 간 이중 백업 작업을 통해 자동으로 실행된다.

또한 각 데이터 사본마다 별도의 카탈로그가 있어 원본이나 복제된 복사본 등 어느 곳에서든지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고 ‘개별단위 복구기술(Granular Recovery Technology)’을 사용할 수 있는 백업본에서 완전한 개별단위 복구를 수행할 수 있다.

신속하고 강력한 백업 및 복구

이와 함께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 어플라이언스에 내장된 ‘V-레이’ 특허 기술은 가상 파일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고 물리 및 가상 환경 전반에 걸쳐 투명한 백업 및 복구 과정을 지원한다.

‘V-레이’ 특허 기술을 통해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 어플라이언스는 싱글 패스 백업을 통해 전체 서버, 가상 머신, 애플리케이션 또는 데이터베이스를 수분 내로 신속히 복구할 수 있다. 또한 동일한 싱글 패스 백업으로 개별 파일 및 폴더나 개인 메일박스 및 이메일과 같은 객체를 복구하고 백업 중복을 방지한다.

간소화된 통합 재해복구 기능은 전체 서버를 처음 상태로 복구하거나 이기종 하드웨어로 복구할 수 있고 즉각적인 복구를 위해 백업을 가상 머신으로 전환시킬 수도 있다. 따라서 서버 운영이 중단되면 가상 머신을 작동할 시간에 장애 서버를 VM웨어나 하이퍼-V 환경에서 실행시킬 수 있어 시간과 리소스를 절감하고 복구 작업 진행시 복구목표시간(RTO) 달성에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크리티컬 시스템 보호 기능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 어플라이언스에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크리티컬 시스템 프로텍션(Critical System Protection)’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있다. ‘크리티컬 시스템 프로텍션’은 비시그니처(Non-signature) 기반의 호스트 탐지 방지 시스템을 사용해 제로데이 공격과 악의적인 내부 위협으로부터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 어플라이언스를 보호한다.

또한 시만텍의 호스트 침입 탐지 시스템을 이용한 모니터링, 알림 및 감사 기능으로 어플라이언스의 안전을 보장한다. 고급 안티바이러스, 애플리케이션 제어 가능한 호스트 기반 방화벽 및 디바이스 제어 기능으로 행위 기반 및 취약점 기반 탐지가 가능해 어플라이언스의 보안 및 복구 환경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중앙집중식 관리 및 리포팅

IT관리자는 단일 콘솔을 통해 편리하게 단일 또는 다수의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 어플라이언스를 관리하거나 아니면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 어플라이언스와’ 백업 이그젝 미디어 서버’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이면서 현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백업 설치, 복구 수행 및 즉각적인 재해 복구를 위해 서버에서 가상 머신으로의 백업 전환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스토리지 용량, 비보호 시스템, 복구 검증, 백업 상태 등을 포함한 강력한 리포팅 기능으로 백업 및 복구 관리에 필요한 시간과 리소스를 절감하면서 전체 백업 성능을 개선시킨다.

시만텍코리아의 정경원 사장은 “기업들의 물리 및 가상환경에서 기하급수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데이터를 올바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 및 복구하는 것은 물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디지털 자산이 증가하고 IT 예산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시만텍 백업 이그젝 3600’ 어플라이언스는 기업에 가장 중요한 자산인 데이터 보호의 복잡성을 줄이고, 백업 업무 및 스토리지 비용 절감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ymantec.co.kr

연락처

시만텍코리아
조애리 부장
02-3468-219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이은송 AE
02-3406-22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