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저가형 개발 프로그래머 및 스타터 키트 발표

2005-07-19 09:1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엔지니어, 대학생을 비롯해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PIC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이용해 쉽게 개발할 수 있는 픽킷2 (PICkit™ 2) 스타터 키트를 발표했다. PICkit 2 스타터 키트는 고속 USB2.0을 통해 어떤 개인 컴퓨터와 연결되어 빠른 프로그래밍, 펌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을 지원하며, 프로그래머나 해당 애플리케이션 보드를 위한 추가적인 전원 공급 역시 필요하지 않다.

마이크로컨트롤러 코드 개발과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분야에 접근하는 데 있어 주요한 문제점은 바로 비용과 복잡성이다. PICkit 2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준다. 즉 PICkit 2의 구매 가격은 US$34.99부터 시작되며, 이해하기 쉬운 학습 보조 세트가 있어 각 사용자들의 학습 속도에 따라 쉽게 익힐 수 있다. 이외에도, PICkit 2 는 최소의 작업대 공간을 차지하는 소형 폼 형태로 제공되며, ICSP™ (In Circuit Serial Programming™) 기술을 통해 개발 보드에 쉽게 연결시킬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보안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기술 개발 부서의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 부사장은 “우리는 새로운 잠재 고객들에게 사용하기 쉬운 개발 툴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또 이러한 개발 툴을 통해 고객들은 마이크로칩의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을 유용하게 사용한다”면서, “ PICkit 2는 사용하기 쉽고, 프로그래밍 속도 및 유연성 구현을 위해 새로운 표준을 정립한 PICkit 1의 후속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백성환부장 554-7200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희영 과장 2016-71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