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설차량 위치확인시스템 운영

- (주)LG유플러스와 협약 후 12월부터 본격 운영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청웅)는 5일 오전 11시 시소방본부에서 (주)LG유플러스(충청·호남고객단장 김종서)와 제설차량 위치확인시스템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겨울 강운태 시장이 제설대책 표준운영절차(SOP)를 마련 시행하도록 한 지시에 따라 추진되는 본 사업은 광주관내 제설차량 36대에 실시간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단말기를 장착해 현재 제설구간과 그날의 제설구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관내 제설차량의 현재 위치를 매 1분마다 지도상에 표출, 차량별 현 위치와 이동경로 확인을 통해 제설구역과 미제설 구역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돼 체계적인 제설관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협약을 맺은 (주)LG유플러스는 이번 제설차량 위치확인시스템 구축 및 운영과 관련해 미운영기간 이용요금면제(8개월)와 시스템 수정사항 무상변경 등의 지원을 약속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본 사업에 협조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제설차량 위치확인 시스템은 11월 중순까지 차량에 단말기를 설치하고, 시험운영을 거쳐 오는 12월 1일부터 본격 운영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방재관리과
박영국
062-613-49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