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KB국민은행과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 가져
민병덕 은행장외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초겨울 추위를 녹이는 이번 행사는, 그동안 국민은행 직원들이 조금씩 모은 후원금으로 시행되었다. 50여 명의 봉사자들이 오전부터 2,700장의 연탄을 9가정에 전달하고 나니 오후 4시가 넘어있었다.
이 날의 행사를 위해 사랑밭 김기일 회장과 민병덕 은행장, 국민은행 노조위원장 등은 제1호 연탄보일러를 설치한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고 선물로 준비한 이불을 전달하고 설치된 연탄보일러에 직접 연탄을 넣어 집을 따뜻하게 데워 주었다. 이 가정은 연탄보일러 고장으로 작년부터 제대로 난방을 할 수 없어 혹독한 겨울을 보내온 가정으로 연탄보일러와 연탄을 지원해 주신 것에 감사한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행사에 참석한 민병덕 국민은행장은 직접 연탄을 나르며 “저소득 가정에겐 항상 혹독한 겨울에 국민은행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 값지게 쓸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서울 뿐 아니라 전국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국민은행 직원의 사랑을 나누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함께하는 사랑밭 김기일 회장은 “경제가 어려워 기업들의 후원마저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 국민은행의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이 날 행사를 시작으로 함께하는 사랑밭은 서울시 19개 구역의 200가구를 선정하여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문의 :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사업팀 070-4477-3806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단체로, 1987년 시민참여로 설립된 국내 자생NGO다. 사회적 불평등과 복지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돌봄, 교육, 위기가정, 의료사각지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립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팀
박윤미 과장
070-4477-3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