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산업 미래전략포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금일(11월 5일) 롯데호텔에서 한국관광산업 미래전략포럼을 개최했다.

공사 창립 50주년과 외래 관광객 1,000만 명 유치를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한국관광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중장기적인 성장·발전을 위하여 ‘질적 성장’과 ‘창조관광’을 주요 의제로 하여, 한국관광산업의 미래 환경변화를 예측하고 새로운 전략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논의도 진행되었다.

금번 포럼에는 240여 명의 국내외 학계, 업계 등 관광관련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학교 조동성 교수가 ‘미래 환경변화와 글로벌 경제 전망, 우리의 관광산업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였다. UNWTO John Kester 마케팅 국장은 한국관광의 경쟁력 진단 및 향후 대책에 대해, 경희대학교 김철원 교수가 ‘질적 성장과 가치 중심 관광’, 경기대학교 한범수 교수가 ‘창조관광 기반의 관광발전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였다. 각각의 주제에 대해 현대경제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벤처업계 대표 등 관련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석하였으며, 전체 행사는 중앙대학교 박양우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였다.

관광공사 관광R&D센터 민민홍 센터장은 “외래관광객 천만 명 유치는 또 다른 출발점일 뿐이며, 한국관광산업의 양적 성장에 더하여 질적 성장을 위한 새로운 모색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번 포럼을 통하여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관광R&D센터
안득표 파트리더
02-729-9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