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 국내 최초로 SNS와 스마트폰 통한 ‘국민 운동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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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12-11-06 11:22
서울--(뉴스와이어)--KEPCO(한국전력, 사장 김중겸)가 6일 낮 12시부터 12월 5일까지 30일간 SNS와 스마트폰 앱 ‘엔도몬도’를 활용한 국민 운동 캠페인 ‘KEPCO와 함께하는 사랑의 챌린지‘를 전개함.

‘엔도몬도(endomondo)’는 자전거, 걷기, 러닝, 등산 등 모든 운동을 할 때 운동 거리와 속도·소모 칼로리 등을 기록하며, 친구들과 운동한 것을 공유하고 페이스북·트위터를 통해 알릴 수 있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앱).

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엔도몬도(endomondo)' 가입 및 사용법은 KEPCO 공식 페이스북(fb.com/iamkepco)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엔도몬도를 활용한 SNS 운동대회는 KEPCO가 국내 처음 개최하는 것임.

특히 KEPCO는 이번 캠페인에 참가한 사람들의 운동거리 1km당 100원씩 최대 1000만원을 기부하여 올 연말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을 사서 나눠줄 계획임.

이번 캠페인은 그동안 단순히 전기절약을 하던 방식에서 한걸음 나아가 가정과 직장에서 각자 개인 운동을 하고 스마트폰과 SNS로 공유함으로써 건강한 몸을 만들어 겨울철 난방 에너지도 적게 쓰고 안정적 전력수급에도 기여하자는 취지임.

올겨울 사상 초유의 한파가 예상되고 최근 잇따른 발전설비 고장으로 인해 동계 전력수급에 적신호가 켜짐에 따라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국민들과 기업의 노력이 절실한 상황에서 기획된 행사임.

KEPCO 김중겸 사장은 “스마트폰과 SNS를 활용해 온 국민이 함께 운동하는 이번 캠페인은 선의의 운동 경쟁을 펼침으로써 몸도 건강해지고 이웃사랑도 실천할 수 있으며 아울러 에너지 절약에도 기여 할 수 있는 만큼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한다”고 밝힘.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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