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방본부,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 펼쳐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청웅)는 동구 제봉로에 위치한 저소득층 가정의 집을 수리하고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하는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지난 6,7일 이틀간에 걸쳐 펼쳤다.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은 질병으로 고생하는 양○○(71세, 남) 씨의 건강상태를 체크할 공중보건의와 구급대원을 포함한 소방공무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봉사에 참여한 소방공무원 등은 비가 새는 지붕의 방수공사, 곰팡이가 가득했던 방의 장판교체, 도배 등 주거환경 개선과 화재예방을 위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했다.

특히, 추워지는 겨울을 맞아 고장난 보일러를 교체하고, 수도배관 동파방지 및 전기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등을 실시해 두 부녀가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펼쳤다.

어려운 가정형편 가운데서도 학업 성취가 뛰어난 딸(15세)은 “겨울이 다가와 많은 걱정을 했는데 이렇게 소방공무원들이 직접 집도 수리해 주고 보일러도 교체해 줘 정말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거 같다.”며 “특히, 공부를 마음껏 할 수 있는 새 책상을 받아서 정말 기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시 소방본부는 취약계층의 화재예방을 위해서 1,080세대의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에 소화기 1,089개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1,111개를 보급하였으며, 시민들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소방행정과
지방소방령 양영규
062-613-80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