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담보·무보증 창업자금을 빌려드립니다…사회연대은행,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경영컨설팅을 제공하는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사업’은 그동안 제도권 금융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예비창업자와 영세자영업자들에게 담보없이 소액의 창업자금을 대출해줘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가구별 최저생계비 170% 이내의 저소득층으로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나 영세자영업자이다. 한부모가장, 다둥이가정, 다문화가정, 새터민, 실직자, 장애인의 경우 소득기준 없이 신청 가능하다. 단, 금융거래부적격자는 신청이 제한된다.

지원규모는 창업자금의 경우 최대 3천만원이며 1년 거치 4년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조건이다. 신청서는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www.bss.or.kr)를 통해 다운 받으면 된다. 접수는 자금이 소진될 때까지 수시로 받는다.

창업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서류심사, 현장실사, 직무능력평가 등을 통과해야 하며 자립의지와 경영능력 등이 우선 고려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자금지원은 물론 사회연대은행의 사후관리를 통해 경영컨설팅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www.bss.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빈곤층의 경제적·심리적 자활을 지원하고 사회적기업가 육성·지원 및 대학생 학자금 부채상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마이크로크레딧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1600여개 업체에 34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자립지원 기관이다. 특히, 저소득, 저신용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삶이 무너지지 않도록 금융지원, 성장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자원개발팀
허미영 간사
02-2274-908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