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영화/게임 사이트, 여름아 고마워”
인터넷사이트 조사업체 메트릭스(대표 조일상, www.metrixcorp.com)의 웹사이트 접속률 조사에서 여행 사이트는 최근 지속적인 방문자수 증가를 유지하면서 6주 전 대비 방문자수가 무려 90.6%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여름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통적인 흥행시즌을 맞이한 영화 관련 사이트도 전체적으로 방문자수가 21.3% 증가했으며 게임, 쇼핑 사이트의 방문자수 역시 7월 들어 꾸준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여행 관련 사이트들은 찜통 더위 속에서 오히려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 여행포털인 하나투어(hanatour.com)와 넥스투어(nextour.co.kr)는 7월 둘째 주(7/11~7/17)에 전주 대비 방문자수가 각각 178.6%, 44.2%나 급증했으며 항공사인 대한항공, 아시아나 사이트도 36.4%, 7.7%의 방문자수 증가를 기록했다.
여름시즌 블록버스터들이 극장가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영화 관련 사이트들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영화 예매 사이트인 맥스무비(maxmovie.com), 티켓링크(ticketlink.co.kr)는 대작 영화 ‘우주전쟁’의 예매가 시작된 6/27~7/3주에 전주 대비 각각 37.2%, 86.9% 방문자수가 증가한 이후 그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대표적인 극장체인 CGV의 예매창구인 CGV엔키노(nkino.com) 또한 최근 3주간 방문자수 증가 추이를 이어가고 있다.
게임포털들 역시 여름 시즌 특수를 즐기고 있다.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인터넷 게임을 즐기기 위해 컴퓨터 앞으로 몰려들면서 최근 3주간 넥슨, 한게임, 넷마블의 게임포털 3강 사이트 모두 사이 좋게 방문자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 올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20여 개의 대작 MMORPG가 선보일 예정이어서 온라인게임 역시 치열한 각축전이 예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trixcorp.com
연락처
메트릭스 김경원 팀장: 02)6244-0783, 016-9235-2214
홍보대행 브이콤 김윤옥 02-3444-3480
-
2012년 4월 17일 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