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제17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2-11-08 08:42
서울--(뉴스와이어)--1996년부터 매년 실시하여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여 “농업, 국가발전의 주춧돌! 농촌, 푸른 미래의 디딤돌!”이라는 주제로 11.9(금) 오전 11시 부터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 대강당에서 국무총리, 농식품부장관, 농협중앙회장, 농업인 단체장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행사와 농식품분야 우수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7회 농업인의 날은 11월 9일 농업, 국가발전의 주춧돌! 농촌, 푸른 미래의 디딤돌! 이라는 슬로건 아래 농업, 농촌에 대한 희망과 비전 제시로 도시민에게 농업, 농촌에 대한 소중한 가치를 조명하여 농업인에게는 희망을, 도시민에게는 농업, 농촌 가치에 대한 인식을 확산할 것이다.

기념촬영 후 농협중앙회에서 정동길을 거쳐 시청광장까지 내·외빈 및 시민들과 함께 국민대행진을 함께 할 예정이며 국민대행진에는 앞쪽에 북청사자놀이패, 농악대등이 함께해서 신명나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서울시청광장에는 전시, 홍보, 농업인의 날 주제관, 농업인단체 소개관, 미래농업전시관 및 유관기관 홍보관이 설치되었으며, 체험관에서는 콩타작, 벼탈곡, 물레, 짚신공예, 전통박탈 만들기 및 흙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하며 우리농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김황식 국무총리는 “지난 제16회 기념식에 이어 금년에도 참석하여 농업·농촌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사랑을 표시 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