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공개SW시장 활성화에 나서

뉴스 제공
LG CNS
2005-07-19 10:40
서울--(뉴스와이어)--종합 IT서비스 기업인 LG CNS(http://www.lgcns.com, 대표이사 정병철)는 연구 개발 위주로 운영되어오던LG CNS 공개소프트웨어센터(이하 공개SW센터)를 확대개편하여, 공개소프트웨어 기술 지원 서비스를 본격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공개소프트웨어는 소스코드가 공개되어 코드 수정이 가능한 개방형 소프트웨어로 리눅스가 대표적인 공개소프트웨어로 꼽힌다.

LG CNS 공개소프트웨어 기술지원서비스의 중심이 될 공개SW센터는 2003년 11월 설립되었으며,그동안 고객 전산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공개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리눅스 성능 튜닝, MySQL를 비롯한 공개 소프트웨어 솔루션 검증, 신기술 적용을 위한고객 참여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 등의 업무를 수행해 왔다.

하드웨어와 OS관련업무를 수행하는 시스템아키텍처, DBMS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데이터아키텍처,응용프로그램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어플리케이션 아키텍처, 벤치마킹테스트 등그간 각 영역별로 별도의 팀이 수행하던 업무를 이번 확대개편을 통해 공개S/W센터가 통합 관리하게 됨으로써,고객에게 안정적인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LG CNS의 공개소프트웨어 대외창구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LG CNS 기술연구부문장인 임수경 상무는 "LG CNS의 전문적인 공개소프트웨어기술 지원 서비스를 통하여고객들은 안심하고 공개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공개소프트웨어시장도빠르게 성장하여 장기적으로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도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 이라고 밝혔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홍보팀 윤경훈 부장(6363-5750) 엄민영 과장(5032),
장광수 대리(3594) 조영식 대리(5027) 이나래 사원(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