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국민건강보험(NHIC)-벨기에 질병장애보험(NIHDI) MoU 체결 및 ‘2012년도 건강보험 국제심포지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9일(금) 오후 1시부터 스탠포드 호텔(서울 마포구 상암동 소재)에서 ‘재정위기와 건강보험의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2012년도 건강보험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한의학정책연구원 조재국 원장을 좌장으로 제이미 에스핀 발비노 교수(스페인, 안달루시안 대학교), 마이클 비그니얼(벨기에, 질병장애보험), 한국 정형선 교수(연세대학교)가 발표하고, 신의철 교수(카톨릭대), 지영건 교수(CHA 병원), 김윤 소장(심사평가연구소), 김태현 교수(연세대)가 토론을 맡는다.

특히, 제이미 에스핀 발비노 교수(스페인, 안달루시안 대학교)는 최근 유럽 국가들이 처한 경제위기 속에서 건강보험의 지속 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한 노력들을 소개함으로써 향후 지속 가능한 건강보험제도를 가꾸기 위한 시사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그리고, 마이클 비그니얼(벨기에, 질병장애보험) 및 한국 정형선 교수(연세대)는 양국의 건강보험 재원조달 및 비용절감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함으로써 재정위기 시대의 건강보험 재정 건정성 확보를 위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김종대 이사장은 “이번에 개최되는 ‘2012년도 건강보험 국제심포지엄’을 통해 보장성 강화와 재정 건정성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건강보험의 절대적 과제 해결에 실마리를 제공하는 의미있는 논의와 토론을 기대한다”고 개최 취지를 밝혔다.

또한, 행사 당일 오전에는 한국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벨기에 질병장애보험이 향후 전문가 파견, 공동프로젝트, 정책세미나 개최 등 양국 건강보장의 주요 현안과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건강보험정책연구원
부장 김상길
02-3270-9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