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박물관 ‘제10회 청소년 문화강좌’ 개최
올해는 7월 18일(월)부터 20일(수)까지 3일 동안 열리며, 첫째 날은 『전통예절 배우기와 전통차 시연 및 실습』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여 잘 알지 못하는 우리전통예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한복 입는 법, 전통 배례법 등을 체험해보고 전통차를 마시는 예절과 방법을 직접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
둘째날은 『전래동요, 민요 및 전래 놀잇감 만들기와 배우기/ 천연염색 및 강령탈춤 중 뭇동 춤사위 배우기』라는 주제가 준비되어 있다. 전래동요와 민요는 우리에게는 생소하지만 통영 개타령 월워리 청청 중 외따기 노래 등을 같이 배움으로써 우리 조상의 익살과 해학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더불어 제기와 고누판을 직접 만들어 보고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치자염색을 통해 우리조상들의 생활속 지혜를 배울 수 있으며, 중요무형문화재 제34호인 강령탈춤의 춤사위 한자락을 체험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날에는 대구시내에 살면서도 잘 알지 못하고 지내기 쉬운 곳을 답사한다. 쓰레기매립장을 탈바꿈시킴 대구수목원과 고려시대 충신 문익점이 중시조인 남평문씨 본리세거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도자기 만들기 체험행사를 가져 각자 자신만의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daegu.museum.go.kr
연락처
국립대구박물관 학예연구실 이승은 053-0768-6052
-
2012년 4월 27일 1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