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비상체제 돌입
- 이상기후로 인한 기습폭설 대비 조기 시행
- 내집앞 눈치우기 대시민 참여 당부
지난달(10월)부터 이미 염화칼슘 및 소금을 전년도 대비 사용량의 1.2배를 확보하였으며 제설장비에 대한 시운전을 실시 사전 점검을 완료함은 물론, 취약지점, 고갯길등 적사함 설치상태를 점검하고 보수를 완료하였으며, 10만포의 모래주머니를 지속적으로 제작 외곽도로를 시작으로 배치중에 있으며 다음주 15일까지 시내 전지역에 모래주머니 배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주택가 이면도로에 대하여 전직원 대상 제설담당자를 지정을 완료하여 동절기 도로제설 비상근무체계 구축이 완료된 상태이다.
전주시는 일단 눈이 오면 제설메뉴얼에 의거 주요간선도로를 우선으로 출근버스운행 전 제설작업을 완료(6시이전) 하고, 적설량 5cm이상일 경우 전직원에 대한 비상근무명령을 하여 이면도로에 대한 제설작업을 실시 시민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동절기 동안 시민들이 큰 불편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강설 시 도로제설작업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므로 시민들께서도 내 집앞 눈치우기에 동참하여 다함께 제설작업에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제설관련문의 281-2484)
※ 전주시 건축물관리자의 제설 및 제빙 책임한 관한 조례(2007. 1. 5)에 의거 건축물관리자는 건축물과 대지에 접한 보도, 이면도로 및 보행자전용도로에 대한 제설, 제빙작업을 하여야 한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도로과
도로정비
최병협
063-281-24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