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IOT를 위한 EMBER® ZIGBEE®솔루션 출시

- 시스템 온 칩 및 네트워크 코프로세서 제품군, EM35x, 실리콘랩스의 글로벌 영업 망 통해 공급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12-11-08 13:08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 혼합 신호 IC 전문기업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Silicon Laboratories Inc., NASDAQ: SLAB, 지사장 이종찬)는 오늘, IoT(Internet of Things)를 위해 자사의 저전력 무선 임베디드 제품 포트폴리오에 Ember® ZigBee® 솔루션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하는 Ember® ZigBee® 솔루션은 EM35x SoC(system-on-chip) 겸 네트워크 코프로세스 (NCP) 제품 및 EmberZNet PRO 소프트웨어로, 실리콘랩스의 글로벌 영업망을 통해 공급된다. 이 솔루션을 통해, 설계자는 급성장하고 있는 IoT 시장을 겨냥해 스마트 에너지, 홈 자동화, 보안, 조명 및 기타 관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고성능, 저전력의 안정적인 2.4GHz 무선 매쉬 네트워킹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IoT 시장을 겨냥한 인터넷 접속 기기의 숫자가 2015년 까지 150 억 노드, 2020년에는 500억 노드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리콘랩스는 Ember ZigBee 솔루션을 자사의 서브 GHz 무선 IC,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 8비트 및 32비트 혼합신호 MCU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IoT를 구현하는 수 많은 인터넷 접속기기에 필요한 무선 연결과 저전력 프로세싱 플랫폼을 공급하는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Ember ZigBee 플랫폼은 2.4GHz 무선 네트워크에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집적도가 우수하고 포괄적이며 풍부한 기능을 갖춘 지그비 솔루션으로, 뛰어난 무선 성능, 저전력 소모, 코드 밀도를 콤팩트형 패키지로 제공한다. 매쉬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가장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지그비 플랫폼인 EM35x 디바이스들은 비용에 민감하고, 저전력 센서 네트워크 및 기타 간단한 연결 기기를 위한 SoC로 구축되거나,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서 동작하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용 NCP로서 구성될 수 있다. EM35x디바이스들은 2.4 GHz IEEE 802.15.4 트랜스시버를 +8 dBm 파워앰프, ARM Cortex-M3 코어, 최대 192 kB의 플래시메모리 및 12 kB RAM이 통합되었다. Ember ZigBee 디바이스는 뛰어난 메시지 지연과 데이터 처리량 성능을 보이면서 어떠한 지그비 솔루션 보다도 적어도 25%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EM35x 디바이스들은 지그비 스택의 안정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현장에서 검증된 EmberZNet PRO 매쉬 네트워킹 프로토콜 스택을 완벽하게 통합시켰다. 다른 어떤 지그비 스택보다도 무선 네트워킹 제품에 많이 적용되고 있는 EmberZNet PRO 소프트웨어는 규모가 더 크고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강력하고 확장성이 높으며 사용하기 쉬운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스택은 고급 가상화, 디버깅 툴 및 지그비 스마트 에너지, 홈 자동화 및 라이트 링크 프로파일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템플릿을 제공함으로써 설계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검증된 Ember Desktop 환경으로 더욱 보완된다.

Ember ZigBee 플랫폼은 실리콘랩스의 EZRadio® 및 EZRadioPRO® 서브-GHz 트랜스시버 및 Si10xx 무선 MCU 포트폴리오를 보완한다. 이 제품들은 더 넓은 무선 범위와 고대역폭 및 긴 배터리 수명을 필요로 하는 점대점 및 핵심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고성능, 저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Ember ZigBee 제품을 담당하는 밥 르포트(Bob LeFort) 총괄 매니저는 “실리콘랩스는 현재 세계적인 수준의 고집적도, 매우 뛰어난 성능, 저전력 소모, 표준 기반 소프트웨어 및 사용의 용이성을 제공하는 폭넓은 무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초저전력 MCU, 센서, 에너지 하베스트 제품의 혁신적 포트폴리오를 결합시킴으로써, 실리콘랩스는 IoT(Internet of Things)를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에너지, 커넥티드 홈,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선도적인 반도체 공급업체로서 자리 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ZigBee 표준에 대하여

지그비(ZigBee)는 광범위한 기기들이 지능적으로 함께 동작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친환경적인 글로벌 무선 표준이다. 지그비 연합(ZigBee Alliance)은 400개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된 비영리 개방단체로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지그비 규격의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본 연합은 전세계적으로 소비자, 상용, 산업용 부문에서 선도적인 무선 네트워크, 센서, 컨트롤 표준으로서 지그비의 도입을 촉진하고 있다. 실리콘랩스는 지그비 연합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아 지그비 기술 진보를 이끌고 있다. 실리콘랩스의 임원진과 엔지니어들은 지그비 표준의 차세대 기능을 이끄는데 힘쏟고 있는 지그비 연합의 여러 개의 위원회 의장을 맡고 있다. 실리콘랩스는 또한 유일한 개방형 6LoWPAN 표준인 지그비 IP의 개발을 이끄는데 일조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ZigBee.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격 및 공급

EM35x 시리즈와 개발키트 및 기타 다른 프로그래밍, 디버깅 툴들은 현재 실리콘랩스의 전세계 영업망을 통해 공급되고 있다. 모두 1만개를 기준으로 EM351는 4.76달러에, EM357는 5.07달러에 가격이 책정되었다. Ember ZigBee 플랫폼이나 EM35x 샘플 및 개발 툴 주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www.silabs.com/zigbe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 회사소개

실리콘 래버러토리스 (Silicon Laboratories, Inc.)는 고성능, 아날로그집약적, 혼합신호 IC 혁신 분야 업계 선도 기업이다. 혼합신호 설계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엔지니어링 팀이 개발하는 실리콘랩스의 특허 받은 다양한 반도체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고객들에게 성능, 크기 및 전력 소모 부분에 있어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회사 홈페이지 www.silabs.com 참조.

주의: 전망적 발표자료

본 보도자료에는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현재 예상을 바탕으로 한 전망적 발표자료가 포함되어 있다. 이들 전망적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여러 중요한 요소들은 예상과 달리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들 전망적 진술에서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재정 결과에 영향을 미치고 실제 결과를 다르게 초래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한 정보는 실리콘 래버러토리스가 SEC에 제출한 자료 참조. 실리콘 래버러토리스는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또는 다른 요인의 결과이든 아니든 간에 전망적 진술에 대한 업데이트 및 수정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Silicon Laboratories, Silicon Labs, “S” 기호, Silicon Laboratories 로고 및 Silicon Labs 로고는 Silicon Laboratories Inc.의 상표이다. 이 문서에 언급된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이다.

실리콘랩스 본사 문의:
Dale Weisman / Global Public Relations Manager, Silicon Labs
dale.weisman@silabs.com
+1-512-532-5871

실리콘랩스 트위터: http://twitter.com/silabs
실리콘랩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iliconlabs
실리콘랩스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는 www.silabs.com/parametric-search 참조.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홍보대행
페리엔
김진희 팀장
02-565-6625, 017-366-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