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양국, 에너지 산업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다
‘2012 뉴욕 에너지 포럼’에서는 뉴욕 월가의 에너지 관련 투자 및 연구기관 등과 석유공사, 가스공사 등 한국 에너지 기업의 대표들이 미국과 국제 에너지 시장의 특징적 변화를 진단하고 향후 전망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셰일가스 개발 관련 양국 에너지 기업간 공동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제3회 한·텍사스 에너지협력포럼’에서는 미국의 셰일가스 개발현황과 향후 전망 그리고 한국기업의 진출 가능성 등 향후 한국의 대미국 셰일가스 투자방안에 대해서 한·미 양국의 관련 주요기업의 대표 등이 참석하여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기 포럼에 한국측 정부대표로 참석하는 외교부 박노벽 에너지자원대사는 한국의 에너지 정책 및 한·미 에너지 협력 방향에 대해서 기조연설을 할 예정으로 있다. 금번 포럼은 셰일가스분야에서 양국이 실질적인 협력을 가속화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국제경제국 에너지기후변화환경과
02-2100-78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