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제1차, 지역발전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농촌 체험마을, 지역문화 관광상품 개발과 같이 지역발전의 계기를 모색하는 노력이 전국에서 성과를 거두어 가고 있는 과정에서

대통령자문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행정자치부와 공동으로 기초자치단체의 지역발전 우수사례를 모아서 ‘05. 7. 19일에 「지역발전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에는 광양, 평창, 남제주 등 12개 기초자치단체에서 참여하여, 각 지역의 특성을 살린 개발전략과 성공사례 및 향후 발전계획을 발표하였다.(10개 우수사례, 2개 추천사례)

전국 각지의 지방자치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발표회에서는 농촌 전통테마마을 운영(광양시), 대관령목장의 관광상품화(평창군), 신어촌 운동(남제주군), 멜론단지 육성(나주시), 어촌체험관광마을(화성시) 등 지역발전 사례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뤄졌다.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해 지역발전 성공사례와 자신감이 다른 지역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는 우수사례를 더 발굴하여 금년 10월 대구에서 열리는 “제2회 지역혁신 박람회”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지역발전 우수사례 발표자료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홈페이지(www.balance.go.kr)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홍보담당관실 02-3703-4103 민진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