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2012 고등학생,대학생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2012-11-09 09:45
대구--(뉴스와이어)--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8일, 성서캠퍼스 본관 제3회의실에서 이중희 교무 부총장, 김영문 창업지원단장을 비롯해 수상 및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2012 고등학생·대학생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참신한 아이템을 가진 고등학생 33명(팀), 대학생 110명(팀)이 참가해 열띤 창업아이디어를 펼쳤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고등학생 11명(팀), 대학생 8명(팀)이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성광고등학교(조준형, 김선민) ‘오직 바람만 들어오는 커튼’ △계명대학교(김성진, 김지연) ‘코너 클락’ 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금상 상산전자고등학교(이상수 외 4명) ‘인큐베이터 복합 부화기’△ 금상 금오공과대학교(최현진 외 2명) ‘3차원 변형 멀티콘센트’ 등 총 19명(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팀에게는 계명대학교 총장 수여 상장과, 총 1400만원의 시상금이 지원되었으며, 창업지원단의 1인 기업 창업보육실의 무료 입주기회를 제공하고, 1:1 멘토링 서비스 등 창업활동 관련한 다양한 지원이 제공 되었다.

이중희 교무 부총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고등학생 대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열의를 확인 할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참신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학생들의 위하여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그 동안 참신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청년들의 창업, 학생창업, 창업기업보육 등 다양한 예비창업 지원사업을 진행해왔다. 보다 자세한 사업은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www.kubic.co.kr)와 카페(cafe.daum.net/ekubi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교육부
신교성 매니저
053-620-2042
이메일 보내기